• HOME 아이콘 >
  • 프린트 아이콘

언어재활보청기과 학술발표대회

언어재활보청기과에서 3년 동안 배우고 익힌 언어와 청각장애에 관련된 재활 및 치료에 대한 주제를 그룹별로 연구하여 발표한다. 이를 통해 언어 및 청각장애에 관한 검사와 진단부터 재활 및 치료에 따른 결과의 분석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는다.

특강

학교의 교육과정에서 학습하기 어려운 언어재활과 보청기에 관련된 업무와 직장생활 그리고 전 문지식 등을 외부전문가의 생생한 특강을 통해 재활 및 치료현장의 실제 업무능력을 향상한다.

style size

학술발표

각 그룹별로 언어 및 청각장애에 관한 주제에 대하여 그동안 수행해 왔던 재활 및 치료 활 동을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언어재활보청기과의 모든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발표한다.

style size
< 언어재활보청기과 학술발표자 소개 >

활동사진
< 학술발표대회 장면 >

언어재활/보청인의 축제

언어재활보청기과 학술발표대회를 마친 후에, 모든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을 갖는다. 3학년 학생들을 위한 송별회도 함께 진행되는 가운데 그 동안의 대학생활에 관한 아쉬움도 달래게 된다.

활동사진

수화동아리활동

청각 장애인들의 의사소통방법 중에 하나인 수화를 배우고 익혀 청각장애인들에 대한 이 해를 더욱 크게 넓히는 가운데 이들과 대화할 수 있는 문을 활짝 연다.

활동사진

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

언어장애를 가진 아동 및 성인들의 언어장애에 관한 검사부터 치료와 재활 그리고 결과보고서 작성에 이르는 종합적인 교육 및 훈련을 강화하고, 난청인들에게 필요한 보청기의 제작부터 청력재활을 위한 재활 및 상담에 이르는 현장실무를 익혀 취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높인다.

경진대회 우수상 수상

활동사진

언어재활분야

활동사진

보청기분야

활동사진

MT

대학생활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친목을 도모하는 기분 좋은 시간을 갖는다.

활동사진

축제 및 체육대회

대학에서 매년 봄에 개최하는 축제와 체육대회에 참여하고, 대학생활의 여유와 즐거움을 만끽하는 가운데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회의 장을 갖는다.

활동사진